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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틀 그래픽] 오륜기 그리기로봇교육/2회차_파이썬 2021. 6. 24. 23:23
1. 오륜기 그리기
오륜기를 두 가지 방법으로 그려보려고 합니다.
예제 소스(olympic.py) import turtle as t
t.speed(0)
t.pensize(20)
t.circle(100)
t.up()
t.forward(240)
t.down()
t.pencolor('red')
t.circle(100)
t.up()
t.backward(480)
t.down()
t.pencolor('blue')
t.circle(100)
t.up()
t.right(90)
t.forward(120)
t.left(90)
t.forward(120)
t.down()
t.pencolor('yellow')
t.circle(100)
t.up()
t.forward(240)
t.down()
t.pencolor('green')
t.circle(100)
#2번 위치의 원
#3번 위치의 원
#1번 위치의 원
#4번 위치의 원
#5번 위치의 원앞서 살펴본 예제에서는 위치를 변경하며 원을 하나씩 그려나가도록 하였습니다. 윗줄을 모두 그리고 아랫줄로 위치를 변경하여 원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오륜기를 그려나가는 규칙을 찾아 반복되는 부분을 함수로 만들어 활용하는 예제입니다. 오륜기를 그릴 때 위, 아래 순서대로 원을 지그재그로 그려나가는 규칙을 적용하여 그리도록 합니다.
예제 소스(olympic2.py) import turtle as t
def Shape_down(color):
t.up()
t.right(90)
t.forward(120)
t.left(90)
t.forward(120)
t.down()
t.pencolor(color)
t.circle(100)
def Shape_up(color):
t.up()
t.left(90)
t.forward(120)
t.right(90)
t.forward(120)
t.down()
t.pencolor(color)
t.circle(100)
t.speed(0)
t.pensize(20)
t.pencolor('blue')
t.up()
t.backward(240)
t.down()
t.circle(100)
Shape_down('yellow')
Shape_up('black')
Shape_down('green')
Shape_up('red')#아래쪽 원을 그리는 함수
#위쪽 원을 그리는 함수'로봇교육 > 2회차_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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