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 turtle as t import random as r
score = 0 #์ ์ ๋ณ์
te = t.Turtle() #์
๋น ๊ฑฐ๋ถ์ด(๋นจ๊ฐ์) ์ด๊ธฐํ te.shape("turtle") te.color("red") te.speed(0) te.penup() te.goto(0,200) #์์น ์ง์
ts = t.Turtle() #๋จน์ด(์ด๋ก์ ๋๊ทธ๋ผ๋ฏธ) ์ด๊ธฐํ ts.shape("circle") ts.color("green") ts.speed(0) ts.penup() ts.goto(0,-200) #์์น ์ง์
def right(): #์ค๋ฅธ์ชฝ์ผ๋ก ๋ฐฉํฅ ๋ฐ๊พธ๊ธฐ t.setheading(0) def up(): #์๋ก ๋ฐฉํฅ ๋ฐ๊พธ๊ธฐ t.setheading(90) def left(): #์ผ์ชฝ์ผ๋ก ๋ฐฉํฅ ๋ฐ๊พธ๊ธฐ t.setheading(180) def down(): #์๋์ชฝ์ผ๋ก ๋ฐฉํฅ ๋ฐ๊พธ๊ธฐ t.setheading(270) def play(): #ํ๋ก๊ทธ๋จ ์คํ global score t.forward(10) #์ฃผ์ธ๊ณต์ด ์์ผ๋ก 10๋งํผ ์ด๋ ang = te.towards(t.pos()) #์
๋น์ด ์ฃผ์ธ๊ณต์ ๋ฐ๋ผ๋ณด๋ ๊ฐ๋ ๊ตฌํ๊ธฐ te.setheading(ang) #์
๋น์ด ์ฃผ์ธ๊ณต์ ๋ฐ๋ผ๋ณด๊ฒ ํจ te.forward(9) #์
๋น์ด ์์ผ๋ก 9๋งํผ ์ด๋ if t.distance(ts) < 12: #์ฃผ์ธ๊ณต๊ณผ ๋จน์ด์ ๊ฑฐ๋ฆฌ๊ฐ 12๋ณด๋ค ์์ผ๋ฉด score += 1 #์ ์๋ฅผ 1๋งํผ ์ฌ๋ฆฌ๊ธฐ t.write(score) #์ ์๋ฅผ ํ๋ฉด์ ์ถ๋ ฅ star_x = r.randint(-230, 230) #๋๋คํ x์์น ์ง์ star_y = r.randint(-230, 230) #๋๋คํ y์์น ์ง์ ts.goto(star_x, star_y) #๋จน์ด๋ฅผ ๋ค๋ฅธ ๊ณณ์ผ๋ก ์ด๋ if t.distance(te) >= 12: #์ฃผ์ธ๊ณต๊ณผ ์
๋น์ ๊ฑฐ๋ฆฌ๊ฐ 12์ด์์ด๋ฉด t.ontimer(play, 100) #0.1์ด ํ play ํจ์๋ฅผ ์คํ(๊ฒ์ ๊ณ์) t.setup(500,500) #๊ฒ์ํ ํฌ๊ธฐ ์ง์ t.bgcolor("orange") t.shape("turtle") t.speed(0) t.penup() t.color("white") t.onkey(right,"Right") t.onkey(up,"Up") t.onkey(left,"Left") t.onkey(down,"Down")
t.listen() #๊ฑฐ๋ถ์ด ๊ทธ๋ํฝ ์ฐฝ์ด ํค๋ณด๋ ์
๋ ฅ์ ๋ฐ๋๋ก ํจ
play() #play ํจ์๋ฅผ ํธ์ถํด์ ๊ฒ์์ ์์ํจ |